//헤더에 사용하겠다고 선언.
#pragma comment(lib, "winmm")
#include <mmsystem.h>
//다음 플레이 할 경로를 구해온다.
CString szSoundPath = "C:\\test.wav";
PlaySound(szSoundPath, AfxGetInstanceHandle(), SND_ASYNC | SND_LOOP); // 무한
PlaySound(szSoundPath, AfxGetInstanceHandle(), SND_ASYNC); // 1회 재생
PlaySound(NULL, AfxGetInstanceHandle(), NULL); // 정지
//wave 파일을 리소스에 등록 후, 재생할 때
PlaySound((LPCSTR)MAKEINTRESOURCE(IDR_WAVE1), NULL, SND_ASYNC | SND_RESOURCE);
//PlaySound 구조체는 다음과 같다.
BOOL PlaySound(LPCSTR pszSound,
HMODULE hmod,
DWORD fdwSound
);
1. 사운드 재생
: sndPlaySound("test.wav", SND_ASYNC | SND_LOOP);
2. 옵션
- sndPlaySound 함수에서 wave 파일을 실행시킬 모드 종류
- SND_ASYNC :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언제든지 중지시킬 수 있다.
- SND_LOOP : 지정한 wave 파일이 무한반복으로 실행된다.
- SND_MEMORY : 사운드가 메모리에 있다.
- SND_NODEFAULT : 지정한 경로에 wave 파일이 없어도 경고음이 나오지 않게한다.
- SND_NOSTOP :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다른 사운드로 같이 재생시킬 수 있다.
- SND_SYNC :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중지시킬 수 없다. 또한 음악이 나올때 다른 코드는 실행이 안된다.
3. 사운드 중지
: sndPlaySound(NULL, SND_ASYNC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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